[알뜰폰과 자급제 이야기]

    제목처럼 제가 메이저 통신사를 사용안하는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자합니다.


      제 기억으로 마지막으로 메이저 통신사를 쓴게 2013년말 당시까지 SKT도(모토로라 아트릭스)써봤고, LG유플러스(펜텍 베가 no.6)를 쓰다가 2014년부터는 별정통신사(현재 알뜰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횟수로 따지면 알뜰폰은 7년째 사용중이죠 ㅎㅎ 아무튼 제가 메이저 통신사를 결정적 안쓰게 된 이유 일단 통신비, 현재 알뜰폰과 메이저통신사의 통신비 차이는 비슷한 요금제라도 알뜰폰 요금제가 SKT, KT, LG보다 더 저렴합니다. 심지어 0원 요금제도 있었죠ㅎㅎ 서브 번호 용도로 제로 요금제를 잘사용했었습니다. 

    그리고 메이저 통신사는 무약정이 없고 기본이 3만원 요금제(표준요금제 제외)부터 시작하죠. 

     

    KT와 KT자회사인 KTM모바일과 요금제를 비교

    KT와 KT자회사인 KTM모바일과 요금제를 비교 비교기준은 요금기준으로 33,000원으로 비교해봤습니다.

    kt 요금제 베이직

    KT의 LTE베이직 요금제

    kt m 모바일 요금제

      KT에서 제공하는 LTE베이직 상품은 KTM모바일의 모두다 맘껏 11GB+은 33,000원 요금제로서 압도적으로 KTM모바일 요금제가 더 좋죠. 같은 금액인데, 데이터에서 혜택의 차이가 많이 납니다. KT는 데이터 1.4G(밀당) 제공, KTM은 데이터 11GB + 기본제공량 소진시 일 2GB + 일일 제공량 소진시 3mbps 무제한 그리고 2년간 매월 150GB 추가 증정. 그리고 음성도 KTM모바일이 더 줍니다. 문자는 똑같구요.

     

      물론 KTM모바일말고 KT망을 임대하는 알뜰폰 사업자들도 많기 때문에 위의 요금제보다 같거나 더 저렴한 곳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결합상품이나 크게 할인을 받고 계시는 분들, 멤버쉽을 제외하면 사실상 알뜰폰 요금제가 훨씬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LG유플러스 알뜰망은 멤버쉽 서비스도 있긴합니다.

     

      아무튼 통신비를 저렴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일단 메이저통신사에 비해 고객센터 연결하기가 힘들다는 점. 더구나 코로나 시국이라 고객센터와 연결할려면 인내심을 가져야 되는 점들을 들 수 있습니다. 단말기를 자급제로 구매를 해야되는데, 보통 플래그십 핸드폰은 100만원 홀쩍 넘어가기에 초기에 부담이 클 수도 있습니다.

     

      저처럼 직구로 저렴하게 구매하시거나 아니면 보급형 혹은 샤오미나 흥미노트 등 중국산 폰, 중고구입 등을 여러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알뜬폰도 약정해서 새핸드폰을 구입할 할 수 있는데, 저는 최근에 갤럭시 A52 해외직구로 구매했고, 이게 해외판 같은 경우 듀얼심도 가능해서 여러 통신사의 유심을 사용할 수 있었으며 저는 기존에 KTM모바일 사용하다가 요금을 더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곳을 찾아 번호이동했습니다.

     

    FreeT 요금제 사용후 청구서

      먼저 제 메인번호(SIM1)의 6월 요금입니다. 프리티 알뜰폰으로 번호이동을 했고 요금제는 프리티데이터 2.5G 사용중인데, 이미지의 청구서의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운래 정상요금은 29,600원인데 이벤트 할인을 받아서(-28,500원) 1년간 1,100원으로 사용하고 1년 이후에는 4,400원으로 바뀌는 요금제입니다. 개혜자 요금제입니다. ㅋㅋ 참고로 LG유플러스망입니다. (음성 100분, 문자 0건, 데이터 2.5G)

    스노우맨 친구슬림 청구서

      서브 번호(SIM2) 는 우체국 알뜰폰을 통해서 가입했습니다. 요금제는 스노우맨친구슬림이고, 요금은 2,200입니다.ㅎㅎ(음성 150분, 문자 150건, 영상통화X, 데이터 1.5G) 제가 가입할 당시 개통후에 얼마 지나지않아 편의점 문화상품권 5000원권을 주더라구요.. 의외로 이런 소소한 것에 감동을 받았습니다 ㅋㅋ 

     

      그리고 이거는 이야기 알뜰폰에서 태블릿 요금제를 6개월 무료로 해준다고 해서 가입했습니다. 더불어 사진포함해서 리뷰 5줄이상 쓰면 네이버페이 1만원 준다고 해서 리뷰는 제 네이버 블로그에 올렸습니다 ㅋㅋ 일단 6개월간 써보고 괜찮으면 계속쓰고 별루이면 해지하던가 해야죠 ㅎㅎ

    이야기 데이터스페셜 요금

      태블릿 요금제도 알뜰폰이 저렴합니다. KT나 SKT는 따로 LTE 태블릿요금제가 없어서 에그와 포켓파이로 비교했고, LG유플러스는 태블릿 요금제가 있습니다.

     

    <메이저 3사 통신사 요금제>

    kt 에그 요금제

    KT 에그+ 요금제

    T포켓파이 요금제

    SKT 포켓파이 요금제

     

    lg u+ 태블릿 및 스마트기기 데이터 요금제

    LG U+ 태블릿/스마트기기 데이터 요금제

     

    <이야기 알뜰폰 태블릿요금제(LG유플러스망)>

    이야기 알뜰폰 데이터요금제

    이야기 알뜰폰 "이야기 데이터 요금제"

     

    <표로 정리>

    통신사 상품명 데이터 금액
    <10GB>      
    SKT 포켓파이10 10GB+200kbps 16,500
    KT Egg+11 11GB  16,500
    LG유플러스 태블릿/스마트데이터10g 10GB 16,500
    이야기 이야기 데이터 심플 10GB 9,900
    <20GB>      
    SKT 포켓파이20 20GB+200kbps 24,750
    KT Egg+22 22GB 24,200
    LG유플러스 태블릿/스마트데이터20g 20GB 24,750
    이야기 이야기 데이터 스페셜 20GB 13,750

     

    결론 : 멤버십 필요없다, 결합혜택 필요없다, 하시는 분들은 알뜰폰 강추합니다.

     

    2021/09/22 변경

    - 이미지 포맷변경 : jpg -> webP

    - 블로그 카테고리 변경 : 블로그 주제를 일상다반사 -> 모바일

    - 오타 및 내용추가

    관련 글 같이 보기

    <구독, 댓글,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