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그리고 사는 이야기 햄버거 메뉴

목차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12월 14일자로 오피스 웹앱스를 정식으로 출시 하였습니다.
    오피스 웹앱스는 오피스프로그램을 인터넷을 통해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구성 프로그램으로서는  오피스2010의 기본제품군으로 구성되어 있는 "Word", "Excel", "PowerPoint", "OnetNote"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하는 방법은 핫메일 아이디만 있으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단 오피스2010의 비해 기능제한이 있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나마오피스 웹앱스의 초간단 리뷰를 해보고자 합니다.


    ▲ 핫메일을 로그인한 후 상단메뉴의 "Office"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빨간색 표시가 된부분은 Word, Excel, PowerPoint, OneNote 온라인 새 문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초록색으로 표시된 파일을 실행시켜보겠습니다.


    ▲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작성한 슬라이드가 보여집니다.(읽기용 보기로 전환이 됩니다.)



    ▲ 파일탭을 클릭을 하면 메뉴가 펼쳐지면서 파일과 관련된 메뉴들을 보여줍니다. 


    ▲ 홈 탭의 모습입니다. 일판적인 파워포인트 2010에 비해 기능에 제한이 있습니다. 기본적인 작성과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 삽입 탭의 모습입니다. 삽입 메뉴 역시 기능들이 제한적입니다


    ▲ 그림을 한 번 삽입을 해보았습니다. 파워포인트 2010 특징인 그림에 여러가지 효과를 주는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오피스 웹앱스에서도 몇가지 기능들이 있습니다.



    ▲ 보기탭을 누르니 4가지 보기 기능들이 있습니다. 현재 보고 있는 화면이 편집용 보기 상태이고, 읽기용 보기, 슬라이드 쇼, 노트보기 등이 있습니다.


    ▲ 읽기용 보기


    ▲ 슬라이드 쇼 보기 상태입니다.


    ▲ 노트 보기 부분입니다. 노트 보기 부분을 클릭하면 위 그림처럼 발표자 내용을 기록할 수가 있습니다.

    다음로는 파워포인트 2010과 오피스 웹앱스 파워포인트 메뉴를 한번 비교해보았습니다.
    비교하는 장면을 보면 확실히 웹앱스 파워포인트가 파워포인트 2010의 기능보다 많은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 위의 그림을 보면 오피스 2010 파워포인트에 비해 오피스 웹앱스는 기능이 상당한 제약이 있습니다. 위 도구만 봐도 그냥 간단한 문서정도는 편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웹앱스에 보면 밑에 아이콘 'PowerPoint에서 열기"가 있습니다. 현재 작업중인 문서를 설치된 파워포인트에서 편집할 수 있도록 열어줍니다.




    ▲ 파워포인트에서 열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대화상자가 열립니다. 저는 예를 클릭해서 파일을 열겠습니다.


    ▲ 그러면 위와 같은 Windows Live ID로그인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에 핫메일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넣어주시고 확인을 클릭하였습니다.



    ▲ 그러면 위와 같이 설치된 파워포인트가 실행이되면서 오피스 웹앱스에서 편집중인 문서가 열리게 됩니다. 참고로 웹앱스에서 작성되는 확장자는 Office 2007 이상 버전파일(*.pptx, *.docx, *.xlsx 등...)로 작성이 되므로 설치된 오피스 버전이 2007버전이하이면 2007호환성팩을 설치하시면 문서를 편집 및 읽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오피스 웹앱스 파워포인트편을 마치겠습니다. 다음에는 워드, 엑셀, 원노트를 차례대로 초간단리뷰 해보겠습니다 ㅎㅎ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댓글 0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