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뷰 수익 정산 메일 도착 그리고 외부유입에 대한 생각. 지난주 목요일에 카카오에서 한 통의 메일이 왔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최근에 카카오뷰도 수익창출 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지난주 목요일에 공지가 있었는데, 그 공지와 관련된 메일이었는데 공지사항의 내용을 자세히 읽어보니 카카오뷰 수익 창출 프로그램 신청 기준을 통과한 해당 채널 마스터에게 수익정산 신청 안내 메일을 보내준다고 나와있었습니다. 

     

    카카오뷰 수익정산 메일 도착

     

    그래서 이번에 메일 받은 수익 정산과 관련해서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카카오뷰 수익 정산 프로그램 도입 그리고 신청기준 통과

     카카오뷰를 최근에 애드센스 승인받은 서브 블로그로 시작한 지 이제 3달째인데, 현재 친구수는 3천7백 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카카오뷰에 제대로 노출되면서 많은 분들이 친구를 추가해주셔서 현재도 친구수가 오르락내리락하고 있는 상황에서 카카오뷰도 창작자에 대한 수익 정산 프로그램을 통해 수익을 정산해주는 제도를 도입했습니다.

     

    카카옹뷰 수익정산 신청 안내 메일

     수익정산 충족기준에 제 카카오뷰가 만족하면서 수익을 받을 정산 그룹을 개설하라는 메일을 받게 되었는데, 수익 정산 메뉴 오픈 전에 활동한 뷰 에디터들도 8~10월까지 누적된 정산금을 일시적으로 소급하여 12월에 정산해준다고 해서 이번에 12월에 카카오뷰 수익을 받게 될 것 같습니다.

     

    카카오뷰 수익 창출 프로그램 신청을 위한 최소 기준

    카카오뷰 수익 창출 프로그램 시작된다는 공지가 11월 말쯤에 있었는데, 공지 내용에 보면은 카카오뷰의 수익창출 프로그램의 신청기준으로는 "만19세 이상과 카카오뷰 누적 친구수 100명 이상, 최근 12개월 기준으로 발행한 보드가 10개 이상(보드 업데이트 포함)"에 만족하면 수익창출 프로그램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이미 9월에 보드 노출로 1,000명이 친구 추가해주셨고, 최근 11월에는 2천 명이 넘은 분들이 추가해주셔서 가볍게 통과가 되었습니다.

     

     지난 9월과 11월의 뷰 노출로 인해 많은 친구와 부가적으로 애드센스 수익도 얻었고, 이번 수익창출 프로그램을 통해서 지금 운영중인 서브 블로그는 카카오뷰 전용 블로그로 확정해 의욕적으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이 블로그는 글이 띄엄띄엄 올라오고 있죠 ㅎㅎ 아무튼 이번 카카오뷰 통해서 저는 서브 블로그를 검색 유입보다 카카오뷰 등 외부 유입을 목표로 열심히 키우는 중입니다. 

     

     나중에 저품질 걸리더라도 외부유입을 통해서 저품질 당해 검색 유입이 없는 것을 보완해 주기에 다양한 외부 유입을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카카오뷰를 통한 외부 유입의 다양화와 수익의 다각화를 공략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관련 글 같이 보기

    <구독, 댓글,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