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그리고 사는 이야기 햄버거 메뉴

목차

     11월 블로그 통계 정리. 2021년도 한 달 남짓 남은 상황에서 지난달 11월 블로그 통계를 정리해봤습니다. 일단 저는 현재 두 개의 블로그를 운영 중인데 이 글을 쓰고 있는 블로그는 메인 블로그로 주로 여러 잡다한 정보를 다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서브 블로그로서 최근에 7월에 개설해서 운영 중인 블로그가 있는데,  이번 11월의 블로그의 통계가 어떻게 나왔을지 보겠습니다.

     

     

     

    11월 메인 블로그 통계

    메인블로그 11월 통계

      메인 블로그는 지난 10월달보다 방문자수가 800명 가까이 빠졌습니다. 아무래도 카카오 뷰에 연동중인 서브 블로그에 신경을 좀 더 쓰다 보니 포스팅하는 빈도가 지난달에 비해 길어졌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10월에는 보통 하루 혹은 이틀마다 글을 썼는데, 11월에 들어서는 3일에 한번 꼴로 글을 남겼습니다.

     

    11월 서브 블로그 통계와 카카오뷰+카카오톡의 위력

    서브 블로그 11월 통계

    11월 서브블로그의 특이사항은 지난 9월에도 카카오 뷰 외부 유입으로 하루에 3천 명이 넘는 외부 유입을 통한 트래픽이 발생했는데, 이번 11월 통계에서는 카카오 뷰+카카오톡에 다시 한번 대박이 터져 어마어마한 방문자수를 기록했습니다. 

     

    서브 블로그 기타 유입 통계

    카카오 뷰로만 20,000명이 넘게 방문을 했고, 덩달아 카카오톡에서도 19,000명 가까이 방문해서 11월 한 달에만 5만 명 가까이 방문했습니다. 

     

    서브블로그 방문자수가 가장 많았던 주간 통계

    주간 방문자수 최대를 찍은 한 주였습니다. 이렇게 많이 방문자수가 이렇게 찍어본 경우에는 2008년 티스토리를 개설한 후 처음이었습니다.

     

    2008년 티스토리 개설 후 하루 최대 방문자수 

    서브 블로그 하루 최대 방문자 통계

     그리고 하루 방문자수 최대치로 찍은 날로서 거의 1만 명 가까운 9,600명이 방문하는 등 티스토리 개설 후 최대 방문자수로 앞으로 이 수치는 볼 수 없을 것 같습니다 ㄷㄷ 아무튼 이렇게 카카오뷰에 노출되면서 급작스러운 방문자의 증가로 일주일간 즐거웠고, 현재 방문자수는 카카오 뷰 외부 유입이 터지기 전보다 평균 방문자수가 살짝 오른 일일 2~300명대를 유지하고 있네요. (카카오 뷰 광고 노출 제한 관련한 정책이 시행한 후부터 급감소 시작 ㅋㅋ)

     

     최근에는 다음에서 유입도 조금씩 늘어나고 있지만 고무적인 것으로는 구글유입수가 다음유입수하고 비슷해지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사실 지난 7월부터 구글 검색엔진을 타깃으로 구글 SEO 글쓰기로 글을 올리고 있는데, 이제 구글도 유입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것이 고무적입니다.

     

     아무튼 12월부터 카카오뷰에서도 수익창출 프로그램이 시작되면서 카카오 뷰로도 수익이 생길 텐데, 제가 카카오 뷰를 일찍 시작한 것이 좋은 판단이라는 걸 오늘 글을 쓰면서 느끼고 있습니다. 외부 유입에 대한 달콤한 것을 직접 체험하니 이제 다양한 외부 유입 경로를 창출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에 도전 중입니다. 

     

    최종수정일

    - 2021-12-01 : 내용수정

    관련 글 같이 보기

    <구독, 댓글,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 2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