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서울 주택도시공사)에 입주민 위한 꿀팁을 하나 소개하겠습니다. 서울에 전세든 월세든 SH공사 임대 아파트 등에 거주하시는 분들이라면 제가 알려드리는 정보를 많이 알지 못하고 있을 텐데, 바로 공개를 해드리자면 SH공사 입주민을 위한 전자도서관이 있습니다.  sh공사 전자도서관이 있는지도 많은 분들이 모르는 분들도 계실 건데, 이번에 SH공사 전자도서관 이용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서울주택도시공사 전자도서관 커버

    SH공사(서울 주택도시공사) 전자도서관 이용방법

    서울주택도시공사 메인

     

     전자도서관에 들어가기 앞서 먼저 로그인을 해야 되는데, 먼저 통합회원가입 후 SH공사 입주자인지 확인(이름, 주민등록번호로 확인)을 후 회원가입을 한 후 로그인을 합니다. 추가적으로 회원가입 절차와 입주정보 확인 방법 등을 알려드리고 싶지만 제가 너무 오래전(2010년 가입)에 가입을 해서 기억이 나질 않아서 상세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서울주택도시공사 전자책 접속방법

     SH 서울 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에서 밑으로 조금 내리다 보면은 "sh 소식과 참여"부분에 위 이미지에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클릭하면 전자도서관 홈페이지가 새창으로 보입니다.

     

    전자책 도서관 메인 모습

     위와 같이 전자도서관 홈페이지가 나오는데 "전자책", "오디오북", "동영상북", "이러닝", "키즈북", "교양문화센터"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전자책에 대해서 알아볼 예정이고 나머지 서비스들은 직접 확인하셔서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SH공사(서울 주택도시공사) 전자도서관 전자책 보유 권수

    전자책 도서관 보유권수

     전자책 메뉴를 보면은 위와 같은 카테고리를 볼 수 있는데, 많은 양의 도서를 빌려볼 수 있게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주기적으로 전자책 업데이트됩니다. 그래서 최근에 나온 도서들도 전자책으로 빌려볼 수 있었어요. 최근에 출판된 도서들의 경우에는 한 도서당 빌려볼 수 있는 인원수는 보통 2~3명 정도로, 인기 있는 도서들은 몇 줄을 기다릴 정도로 많은 분들이 빌려고 있습니다.

     

    전자책 도서관 신착도서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신착자료에 보면은 가장 최근에 업데이트된 날짜가 7월입니다. 보통 분기마다 업데이트를 해주어서 신간들을 무료로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전자도서관 전자책 도서관 대출권수

    전자책 도서관 대출권수

    그렇다면 전자책을 몇 권까지 대출할 수 있을까요? 위의 이미지를 보면은 입주자들은 전자책 3권이고 대출기간은 7일, 연장은 총 2번까지 가능하고, 예약 가능한 권수는 1권, 예약 우선 기간 1일입니다.

     

    서울 주택도시공사에 입주하시고 계신 입주민들은 전자도서관을 활용해서 독서를 해보는 건 어떨까요?

     

    이상으로 서울 주택도시공사 입주민 전용 전자책 도서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글 같이 보기

    <구독, 댓글,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