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할 행동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려면 우리가 흔히 애드고시를 통과를 해야지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할 행동 8가지를 정리를 해봤고, 저 같은 경우에는 2010년에 첫 애드센스를 단 후 11년 동안 아무 이상 없이 블로그를 운영해왔습니다.

    물론 수익은 바닥이지만 그래도 무탈 없이 애드센스를 운영할 수 있었던 계기는 아래에서 다룰 애드센스를 단 후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을 안 했기 때문입니다. 그럼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할 행동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정책사항 커버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할 행동 8가지

     

    1항. 자신의 사이트(블로그), 유튜브 채널, 앱에 게재된 광고를 클릭한 경우

    2항. 한 명이상의 사용자가 게시자의 사이트(쁠로그), 유튜브 채널 또는 앱에서 반복적으로 클릭한 경우

    3항. 자동화 또는 봇 트래픽을 생성하거나 수신하는 경우

    4항. 보상을 제공하는 트래픽 소스를 사용하는 경우

    5항. 광고 게재 방식 조작

    6항. 광고 상호작용을 통해 사이트, 유트브 채널, 앱을 지원하도록 부추기는 경우

    7항. 사용자를 현혹하는 위치에 광고를 게재하거나 의도하지 않은 클릭을 유도한 경우

    8항. 애플리케이션에 삽입된 광고

    - 구글 애드센스 도움말 센터 "[정책 위반] 계정해지로 이어지는 주요 무효 트래픽 및 정책 위반"

     

     구글 애드센스 도움말 센터에 따르면 게시자가 하지 말아야 할 행위 8가지가 있습니다. 위에 8가지 사항 중 보통 1항 "자신의 사이트(블로그), 유튜브 채널, 앱에 게재된 광고를 클릭한 경우"나 2항 "한 명 이상의 사용자가 게시자의 사이트(블로그), 유튜브 채널 또는 앱에서 반복적으로 클릭한 경우", 7항 "사용자를 현혹하는 위치에 광고를 게재하거나 의도하지 않은 클릭을 유도한 경우"에서 많이들 제재를 받습니다.

    보통 한 달 광고 금지로 끝나면 다행인데, 심하면 애드센스 계정이 해지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게시자가 애드센스에서 하지 말아야 할 행위는 꼭 알고 계셔야 하는 구글 애드센스의 중요한 정책 사항입니다.

    자신의 사이트(블로그), 유튜브 채널, 앱에 게재된 광고를 클릭한 경우

     애드센스를 단 후 초반에 제일 실수하기 쉬운 부분은 제1항에 자신의 사이트(블로그), 유튜브, 앱에 게재된 광고를 클릭하는 행위입니다. 호기심으로 클릭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조금의 이익을 얻고자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집이 아닌 공공장소, 가령 PC방이나 회사, 도서관 등에서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는 등의 있을 수 있는데, 구글은 이런 행위조차도 다 잡아낼 수 있습니다.

     다른 장소에서 돌아가면서 지속해서 본인 광고를 클릭하다 보면 언제가 꼭 구글에서 정책위반으로 정지를 당하게 될 수 있으니 애드센스를 오랫동안 운영을 하고 자면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할 행위 중의 하나입니다.

     

    한 명이상의 사용자가 게시자의 사이트(블로그), 유튜브 채널 또는 앱에서 반복적으로 클릭한 경우

     그다음으로 2항을 보시면 가족, 지인, 블로그 이웃 등을 통해 지속적, 반복적으로 광고를 클릭하는 행위는 이 사항도 마찬가지로 1항처럼 지속 반복적으로 가족들이나 지인을 통해 부탁하거나 혹은 게시자가 이익을 얻기 위해 게시자 몰래 클릭해주는 등 이런 행위도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합니다. 되도록 블로그를 통해 애드센스를 하고 있다는 것을 가족분들이나 지인들에게 알리지 말고 조용히 운영하는 게 좋습니다.

     블로그 이웃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간혹 비밀댓글로 서로 상부상조로 광고를 클릭하지는 댓글을 받으신 분들이나 쓰신 분들이 있을 건데, 이 행동 역시 하지 말아야 할 행위입니다. 구글은 광고주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게시자의 행동에 대해서는 꼼꼼하게 모니터링을 하고 있어서 지속적 및 반복적으로 이웃 간의 광고 클릭은 추후 애드센스 정지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꼭 알고 계시길 바랍니다.

    진짜 재수 없으면 정지로 끝나야 할게 애드센스 계정 정지까지는 경우가 있으니 위의 행동은 안 하시는 거의 오랫동안 애드센스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를 현혹하는 위치에 광고를 게재하거나 의도하지 않은 클릭을 유도한 경우

    7항에 보면 애드센스 광고를 사용자들이 현혹하기 쉬운 위치에 광고를 게재하는 경우에는 정책위반이고 또 하나는 게시글에서 의도적으로 광고 클릭을 유도하는 글 작성  등도 정책 위반사항으로서 하시면 안 되는 행위입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구글 고객센터에서의 사례이니 이점 참고하셔서 글을 작성하셔야 합니다.

    애드센스 정책 위반 예시
    구글 고객센터 예시

     이상으로 애드센스를 승인 후에 하지 말아야 할 행동 8가지 중 중요 핵심사항 3가지에 대해서 다루어봤습니다. 글 초반에서 언급했지만 저는 현재 애드센스 11년 차로 아무런 경고 없이 잘 운영을 하고 있는데. 위에서 언급한 사항만 하지 않고 꾸준하게 운영을 한다면 애드센스는 용돈을 벌 수 있는 좋은 수단이 됩니다. 

     

    관련 글 같이 보기

     

    <구독, 댓글,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