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요금제 추천하는 시간. 오늘은 알뜰폰 요금제 추천, 첫 번째 시간으로 제가 현재 사용 중인 알뜰폰 요금제에 대해 추천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알뜰폰은 기존의 메이저 통신사인 SKT, KT, LG U+ 등의 회선을 임차해서 고객들에게 더욱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통신서비스입니다. 스노우맨은 현재 KT 통신사의 망을 임차하기 때문에 KT와 같은 통신 품질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알뜰폰 통신사입니다.

     

    알뜰폰 요금제 추천 커버

     

    알뜰폰 요금제의 극강의 가성비

    모바일 휴대폰 요금제

    이미지 출처 : Image by Monoar Rahman Rony from Pixabay 

     

      과거에는 별정통신사라고 불리었지만 현재는 알뜰폰으로 불리면서 기존의 통신사보다 30%이상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통신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2014년부터 지금의 알뜰폰이 아닌 별정통신사일 때부터 써왔는데, 코드 모바일(구:이지 모바일), 에스원 안심 모바일, KT M 모바일, LG헬로모바일, 티플러스, A 모바일, U+알뜰 모바일 등 여러 알뜰폰 업체의 요금제를 사용했습니다.

     

     아무래도 기존의 통신사보다 알뜰폰 요금제가 훨씬 저렴하다보니 계속 알뜰폰을 쓰게 되게 되더라고요. 특히 최저요금제의 경우 기본의 통신사는 33,000원부터 시작하는 것에 비해, 알뜰폰 요금제는 일부 알뜰폰 업체에서는 0원 요금제도 있고, 대부분의 알뜰폰 업체에서는 가입자수를 끌어모으기 위해서 최저가 요금제도 만원 이하의 알뜰폰 요금제가 다양합니다.

     

    메이저 통신사에 없는 세종텔레콤의 스노우맨 최저가 요금제 

     

    세종텔레콤 스노우맨 로고

    먼저 제가 추천하는 큰 이유는 바로 저렴한 요금제 때문입니다. 그럼 얼마나 저렴한지는 아래의 요금제 표를 보세요.

    요금제명 기본료 기본제공량
    음성(분) 문자(건) 데이터
    스노우맨 친구슬림 2,000원
    (VAT 2,200원)
    150 150 1.5GB

      무려 2,000원 요금제이고, 기본제공 음성은 150분, 문자 150건, 데이터는 1.5GB로서 라이트 하게 쓰는 저에게 있어서 딱 적당한 요금제입니다. 저처럼 라이트 하게 쓰시는 분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요금제입니다. 아무래도 메이저 통신사는 LTE의 경우 기본적으로 33,000원이 최저가 요금제인데, 알뜰폰 요금제에서는 스노우맨 친구 슬림처럼 만원 이하의 요금제도 많습니다.

     

    스노우맨 슬림 요금제 청구서

      이번에 제가 실사용으로 쓰고 있는 세종텔레콤의 스노우맨 중 "스노우맨 슬림요금제"를 지난 4월 말에 우체국 알뜰폰으로 가입했습니다. 현재도 우체국 알뜰폰 통해서 가입할 수도 있고, 또 스노우맨 홈페이지에서도 가입할 수도 있는데, 저는 가입할 당시 우체국으로 가입하면 유심비 면제라서 우체국으로 가입을 했습니다. 

     

      먼저 저의 지난달 요금을 살펴보면은 위 이미지와 같습니다. 위와 같이 매달 2,200원씩 요금이 나오고 있는데, 저처럼  통화나 문자가 많이 필요 없고, 와이파이 생활권이라면 1.5GB 데이터 용량도 충분하기 때문에 스노우맨 친구 슬림은 저에게 딱 맞는 요금제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화, 문자 많이 안 하고 데이터도 많이 필요하지 않다면 알뜰폰 요금제 중 극강의 가성비인 스노우맨 친구 슬림 요금제를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추가적으로 찾아본 정보로서 현재 스노우맨 홈페이지에서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스노우맨 요금제 편의점 상품권 이벤트

    • 스노우맨 친구슬림(월 2,200원 / 통화 150분, 문자 150건, 데이터 1.5GB)
    • 스노우맨 친구 5GB(월 12,100원 / 통화 300분, 문자 300건, 데이터 5GB)
    • LTE 데이터 선택 10GB(월 32,950원 / 통화 및 문자 : 무제한, 데이터 10GB + 150GB(용량 소진 시 3 mbps 무제한)

     

    위의 요금제를 가입하면 3달간 편의점 상품권 3만원을 증정한다고 합니다. 메이저 통신사에서 알뜰폰으로 옳길실 생각이 있다면 지금 기회에 가입하시면 개꿀일 것 같네요 ㅎㅎ 단 가입한 요금제를 3개월간 유지해야 합니다. 미 유지 시에는 유심비가 청구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알뜰폰 요금제가 장점만 있는게 아닙니다. 단점을 언급하자면 일단 고객센터에 연결하기 어렵다는 점과, KT WIFI는 무료지원 안함(유료결제해야 쓸 수 있음), 간혹 알뜰폰 회사 중 pass앱이 안 되는 회사들도 있습니다. 이점을 참고하셔서 알뜰폰을 가입하실 때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알뜰폰 요금제 추천 시리즈 중 세종텔레콤 "스노우맨 친구슬림" 요금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글 같이 보기

     

    <구독, 댓글,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