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를 달 수 있는 블로그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현재 블로그 서비스를 운영하는 곳이 네이버의 네이버 블로그, 다음(카카오)의 다음 블로그 및 티스토리, 구글의 블로거, 네이트에서 줌으로 이관된 이글루스 마지막으로 설치형 블로그인 워드프레스 등이 있습니다.

     

     이중 다음 블로그와 네이버 블로그는 구글 애드센스를 달 수가 없고 각 포털의 자체 광고 서비스만 달 수 있는 상황입니다. 즉 다음에는 "카카오 애드핏", 네이버는 "애드포스트" 등만을 각 자사의 블로그 서비스에 달 수 있는 거죠. 따라서 구글 애드센스를 달 수 있는 블로그 서비스를 정리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달 수 있는 블로그 종류

     블로거라면 구글 애드센스라는 구글의 광고 프로그램을 가입해서 수익을 얻고자 하는 분들이 많을 것인데, 어떤 블로그를 선택하냐 하면은 답은 정해져 있습니다. 다음에서 서비스 중인 "티스토리"가 압도적으로 애드센스를 달고자하는 사람들이 많이 개설하는 블로그 서비스입니다. 

     

    티스토리, https://www.tistory.com/

    티스토리
    애드센스 블로그는 대부분 티스토리를 사용

     과거에는 티스토리를 개설할려면 초대장이라는 가입 초대가 있어야지 가입할 수 있었는데, 저 같은 경우 티스토리 블로그를 2008년부터 시작했고, 저도 다른 분의 초대장을 받고 가입해서 현재까지 약 13년 동안 운영 중입니다. 티스토리는 네이버나 다음 블로그처럼 기본스킨이 많지는 않지만,  유저가 만든 유무료 스킨이 많아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스킨을 적용을 하거나 아니면 스킨을 직접 제작할 수 있는 등 스킨을 커스텀마이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스킨을 제작할려면 어느 정도 html이나 css를 알고 있어야 하지만요ㅎ그리고 현재 티스토리는 카카오 계정만 있으면 티스토리 계정을 쉽게 만들 수 있어서 애드센스 위해서 블로그를 운영하기에는 접근성이 비교적 좋은 블로그 서비스입니다. 

     

    구글 블로거, https://www.blogger.com/about/

    구글 블로거
    구글의 블로그인 구글 블로거

     구글에서 운영중인 블로그 서비스입니다. 구글이 애드센스를 운영하다 보니 구글 블로거를 만들면 애드센스를 운영할 때 더 유리하지 않을까 하는데, 전혀 그렇지 않더라고요. 제가 현재 한 달 전에 구글 블로거를 개설했지만 일단 티스토리보다 여러므로 불편했습니다.

     

     특히 카테고리 기능이 없애어서 게시글 올릴 때마다 라벨을 붙여서 라벨로 게시글을 관리를 해야 하는 단점도 있고, 스킨도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그렇게 많이 이용하지 않는 서비스이다 보니 구글 블로거와 관련된 정보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워드프레스, https://wordpress.com/ko/

    워드프레스
    설치형 블로그인 워드프레스

     설치형 블로그로서 자유도 높은 블로그 서비스로서 워드프레스는 다른 블로그 서비스와 다르게 호스팅 서비스와 도메인를 구입해서 설치를 해야 하는 블로그입니다. 티스토리나 구글 블로거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에서 계정만 있으면 바로 블로그를 시작할 수 있는데 비해 워드프레스는 기본적으로 블로그를 설치를 해야 할 공간이 필요하고 또 접속을 하려면 도메인도 있어야 됩니다.

     

     따라서 초보자가 접근하기에는 비교적 까다로운 편이고 다른 블로그 서비스에 비해 자유도가 높기 때문에 어느 정도 블로그를 운영하신 분들이 많이들 이용하고 있는 블로그입니다.

     

    이글루, http://www.egloos.com/

    이글루
    신규유입은 거의 없는 이글루스 블로그

     2006년에 네이트에서 인수를 한 이글루스입니다. 현재는 네이트에서 이스트소프트사의 줌으로 서비스가 이관이 되었는데,  위의 이미지처럼 활성화 되어 있긴 한데, 다른 블로그 서비스에 비해 사용자수는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사실상 신규 사용자는 없는 편이고 기존에 있던 사용자들만 꾸준하게 글이 올라오는 실정입니다.

     

    애드센스 블로그는 결국 티스토리 혹은 워드프레스

     초보자이면 티스토리를 선택하는 것이고, 어느 정도 블로그를 운영하신분들은 다음에서 저품질을 맞고 워드프레스로 가는 분들도 많이 있고 또 블로그를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는 것이 매력이라 어느 정도 틀이 정해져 있는 티스토리보다 자유로운 블로그를 운영을 하려고 워드프레스를 선택하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얻을 생각이 있다면 티스토리를 추천하고, 자유롭게 블로그를 운영하고자 하면은 워드프레스를 선택하면 되는데,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도메인 구입과, 워드프레스를 설치할 호스팅이 필요합니다. 이상으로 구글 애드센스를 달 수 있는 블로그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글 같이 보기

    <구독, 댓글,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