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편 개봉기 및 LDAC에 이어서 2편에서는 노이즈캔슬링과 그외의 부가기능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버티 에어2 프로의 강점 - 다양한 EQ지원(전문적인모드, 사운드코어 시그니처 등)

    리버티 에어2 프로의 EQ모드에는 HearID, 사운드코어 시그니처 모드, 전문적인 모드, 사용자 지정 모드가 있습니다. 특히 HearID는 사용자의 청각 형태를 분석해서 최적화된 사운드를 설정해주는 기능입니다.

    다양한 EQ모드

    HearID 모드

    HearlID는 사용자의 청각을 분석해서 최적화된 EQ를 조정 후 사용자에게 알맞은 사운드를 찾아주는 기능입니다. 아래의 이미지치럼 나이대를 선택해서 청각 측정을 준비합니다.

    그럼 조용한 곳에서 측정 준비를 하라고 화면이 나옵니다. 다음을 누르면 이어폰을 착용한 상태에서 테스트 시작을 클릭하면 사용자의 최적된 사운드를 찾아주는 테스트가 시작됩니다.

     

    먼저 왼쪽 귀 테스트가 시작되는데, 아래의 이미지에 도넛형 나누어진 부분에 각각 다른 삐하는 소리를 들려주는 게 삐하는 소리가 들리면 "플레이 사운드"가 잘 들린다고 예를 눌러줍니다. 저 같은 경우 11시 방향의 소리를 안드리는 걸 보면은 고음 부분을 못 듣는 듯합니다 ㄷㄷ 

    왼쪽 귀 테스트

     

    마찬가지로 오른쪽 귀 테스트를 합니다. 오른쪽 귀 테스트도 왼쪽 귀 테스트한 것처럼 들리면 예를 누르고 안 들리면 아니오 버튼을 눌러 체크합니다. 저는 전체적으로 고음이 안 들리네요;;;

    오른쪽 귀 테스트

    그럼 아래와 같이 오른쪽 귀와 왼쪽 귀의 측정 결과가 나오면서 사용자의 최적화된 사운드로 세팅값을 저장하게 됩니다.

    HearID 테스트 종료

    이제 사용자의 귀에 맞는 EQ가 설정이 되면 취향에 맞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HearID로 설정된 EQ로 노래를 듣습니다. ㅎㅎ

     

    사운드코어 시그니처 모드 - 시그니처 모드

    사운드코어 시그니처 모드는 앤커에서 제공하는 기본 EQ 설정값들입니다. 사운드코어 시그니처, 어쿠스틱, 베이스 부스터, 베이스 리듀서 등 사용자가 원하는 성향의 사운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미리 정의된 세팅된 설정입니다.

    앤커에서 제공하는 기본 EQ 값들

    전문적인 - 전문가가 튜닝한 모드

    전문적인 모드에서는 그래미 수상자 엔지니어 직접 튜닝한 커스텀 EQ와 한국어 버전에서만 추가된 기능으로 전문적인 모드가 있습니다. 음향 유튜버로 유명한 "영디비"님과 대림대 "김도헌"교수님의 추천 EQ값을 설정할 수 있고, "배소윤" 엔지니어님의 EQ 설정 그리고 KPOP 트롯에 최적화된 EQ값이 있습니다. 그리고 해외에서는 그래미 수상자들의 EQ값들도 설정되어 있어서 다양한 형태의 EQ 설정값을 들을 수 있어서 만족스럽습니다. 보통 고가의 블루투스 이어폰에서는 볼 수 없는 다양한 EQ값을 리버티 에어2 프로에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국버전에 대해서만 전문적인 모드 지원 - 김도헌 교수님, 영디비님, 배소윤 엔지니어 등

    사용자 지정 모드

    사용자 지정 모드는 말 그대로 사용자가 직접 EQ를 직접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저 같은 음향 초보자자는 건드릴 수 없는 영역이라 고수분들은 자신만의 EQ 값을 직접 컨트롤해서 듣습니다.

    수동으로 설정할 수 있는 사용자지정 모드

    가격대비 좋은 ANC(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10만원 초반이라는 가격대를 생각하면 ANC 기능은 훌륭합니다. 주변소리 듣기는 그럴저럭인데 가격이 모든 걸 용서해줍니다 ㅋㅋ 그리고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앱을 통해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노이즈캔슬링 모드

    아래의 이미지처럼 노이즈캔슬링 모드에는 크게 4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대중교통에서 이용할 수 있는 "교통수단", 실내에서 사용하는 "실내모드" 그리고 밖에 각종 소음과 바람소리를 줄여주는 "실외모드"가 있습니다.

     

    그리고 노이즈캔슬링을 사용자가 직접 강약 조절을 할 수 있게 사용자 모드도 있습니다.

    노이즈캔슬링 사용자지정 모드

    마지막으로 주변소리를 들을 수 있는 트랜스페어런시 모드도 있습니다. 참고적으로 트랜스페어런시가 가장 좋은 제품은 애플의 에어팟 프로가 독보적입니다. 

    트랜스페어런시 모드

    다양한 부가 기능 지원(IPX4 방수와 무선 및 급속충전 그리고 앱 지원)

    그다음으로 다양한 부가 기능 지원입니다. IPX4방수 지원으로서 비 오는 날에도 이어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IPX4라 물에 담그거나 샤워할 정도 아닙니다. 빗방울이 사방으로 튀는 정도를 막아주는 정도의 등급이고, 무선충전과 급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무선충전 같은 경우 보통 10만원 중반의 이어폰부터 지원하는 경우가 많은데, 앤커 리버티 에어2 프로에서는 기본적으로 지원되기 때문에 선 없이 충전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마지막으로 앱 지원 중고가형에서는 이어폰을 컨트롤할 수 있는 앱을 지원하는데 리버티 에어2 프로에서는 기본적으로 지원되고 있고. 하위 모델인 리버티 에어 등 다른 저가형 모델에서도 대부분 앱 기능을 지원해주는 등 동 가격대와 차별화된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앱에서는 다양한 기능들이 있는데 위에서 언급한 노이즈 캔슬링, HearID, 다양한 EQ 등을 설명해드렸고, 마지막으로 이어팁 착용 테스트라는 기능도 있습니다. 

    이어팁 착용 테스트

    노이즈캔슬링 이어폰은 이어폰이 정착용이 되어야지 소음을 잘 막아주는데, 특히 이어팁 착용이 제대로 착용되느냐에 따라 노이즈캔슬링 성능이 달라집니다. 그래서 앤커에서는 이어폰이 제대로 착용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이어팁 착용 테스트를 제공해주는데, 보통 이런 기능은 10만원 중반 이상의 가격대인 에어팟 프로나 WF-1000XM4, 최근에 출시한 버즈2에서 제공하는 기능 중의 하나입니다.

     

    이상으로 앤커 리버티 에어2 프로에 노이즈캔슬링과 기타 기능들에 대해 소개드렸습니다. 가격이 109,000원인데 노이즈캔슬링, LDAC 지원, 무선충전, 급속충전, IPX4 방수, 다양한 EQ 설정과 훌륭한 앱 지원 등 10만 원대의 블루투스 이어폰에서 정말로 가성비가 좋은 이어폰이라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리버티 에어2 프로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긴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 글 같이 보기

    <구독, 댓글,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