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및 이어폰 종류
    액티브노이즈캔슬링

    [강력한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및 헤드폰]

    현재 제가 가지고 있는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유선, 무선) 및 헤드폰의 3 대장입니다. 

    일단 노이즈캔슬링은 정의를 살펴보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변 소음을 차단 또는 상쇄시켜 잡음 없이 소리를 잘 들리도록 도와주는 기술이며, 크게 액티브형(ANC)과 패시브형(PNC)으로 나뉠 수 있습니다.

    출처 : 네이버 쇼핑지식사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6458475&cid=68108&categoryId=68108)

    노이즈 캔슬링은 ANC(Active Noise Canceling)과 PNC(Passive Noise Canceling) 있는데, 제가 소개하는 노이즈 캔슬링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방식입니다. 이어폰의 노이스 캔슬링을 위한 마이크를 통해 소음을 받으들여서 반대로 역으로 상쇄시켜 소음을 차단해주는 기술입니다.

    그래서 ANC 이어폰을 착용하면 주변소리가 조용해지면서 약간 먹먹한 느낌이 드는데, 이 ANC가 사람 목소리나 돌발적인 상황의 소음은 걸러주지 못하는 편입니다.

    노이즈캔슬링 3대장인 WH-1000xm4, qc이어버드, QC20
    제가 가지고 있는 노캔 3대장 ㅋㅋ

    아무튼 위의 사진은 제가 가지고 있는 ANC 3대장인데 강한 순서대로 소니의 WH-1000 xm4 -> 보스 QC이어버드 -> 보스 QC20으로 노캔이 강합니다. 

    소니 WH-1000xm4

    WH-1000xm4는 헤드폰은 기본적으로 차음과 잘되기 때문에 ANC같이 사용하면 정말로 막강하게 노이즈 캔슬링을 해줍니다. 그래서 날씨가 추운 날에 자주 쓰곤 했는데, 요즘 너무 더워서 가끔 집안에서 사용합니다. 구입은 큐텐에서 아주 저렴하게 풀렸을 때 구입했습니다.

    보스 QC 이어버드

    보스 QC이어버드는 이게 이어폰에서 노이즈 캔슬링이 이 정도까지 가능한가 할 정도 엄청 막강합니다. 보스 앱에서 보면 노이즈 캔슬링을 10단계까지 조절할 수 있을 정도로 비교적 노캔 수준을 다양한 단계로 나뉘어 있기 때문에 각자 상황에 따라 조절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무튼 노캔 값 때문에 그런지 기본 소비자 가격이 30만 원 초반이고, 저 같은 경우 예약판매 때 구입(2020년 10월)에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스 QC20

    보스의 유선 이어폰 노이즈 캔슬링이어폰입니다. 요즘 배그로 떡상 중인 이어폰이죠 ㅎㅎ 유선에서 어떻게 막강한 노이즈캔슬링이 된느지 신기하고 역시 노이즈캔슬링 맛집은 보스라고 생각이 드네요. 단지 유선인 QC20은 선이 달려서인지 덜렁거리는 것과 노캔을 처리해주는 처리 부분이 단자 끝부분에 있어서 조금 거슬리긴 합니다. 노캔 기능이 좋아서인지 좀 가격이 나가는 편입니다. 전 쿠팡에서 26만 원에 구입했는데 좀 가격이 나가는 편입니다. 보스 헤드폰은 없지만 이렇게 유선이나 코드리스 이어폰에서 막강한 노이즈 캔슬링을 만들어내는 거 보면은 헤드폰도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내 돈 내산 자랑 글이었습니다 ㅎㅎ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